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나도 모르는사이에 도용되어있는 아이디확인및 삭제방법

나도 모르는사이에 네이버에 도용되어있는 내아이디


황당한 경험을 해서 정보 공유차 글을 씁니다.

네이버는 계정하나로 아이디를 3개를 만들수 있죠.

저같은경우도 하나의 아이디로 메일을 주고 받다보니 메일이 너무 복잡해서 

아이디를 하나 더 만들어서 메일 관리를 하려고 사용중이었는데...

우연찮게 본계정이 아닌 계정으로 네이버 까페에 가입하려고 하니 이미 실명인증이 3개가 되어있다고 하더군요..;;;

상당히 황당하고 기분이 나쁘더군요...

그래서 급하게...그리고 복잡한과정을 거쳐 하나의 아이디를 삭제하고 두번째 거지같은 아이디를 삭제하기전에 

과정을 남기고 공유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도 확인을 해보니 2011년부터 도용되어있던 아이디를 2020년 9년동안 까맣게 모르고 지냈네요;;;;

아마도 저뿐아니라 많은분들도 그럴거라 생각됩니다.

도용이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화가난상태로 글쓰기를 빠르게 진행하려합니다ㅠㅜ)


1.네이버에서 도용된 아이디 확인하는법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로그아웃한 상태에서 아래의 그림처럼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그다음으로 또 아래의 그림처럼 네이버아이디를 클릭합니다

그다음으로 나오는 화면은 아래 사진이며 이름,휴대전화번호를 통해 인증번호를 받고 맨아래에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저는 이미 하나를 삭제해서 맨아래것만 제가 직접만든 아이디이고 

위에것이 제가 만들지도 않았던 도용된계정입니다.

아마 이단계에서 본인이 모르는 아이디가 나오는분들이 꽤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듯이 2011년부터 도용이라니...아마도 네이버아이디로 클릭수나 각종까페 회원수를 늘리기위해

개인정보가 빠져나가져 만들어진 아이디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무튼 제 주변분들도 한번 알려주고 체크해봐야겠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하나를 삭제했기때문에 위에 두개만 나오는겁니다.

그중 위에"df823"으로 시작되는게 도용된 아이디이구요(혹시 몰라서 뒷글자는 모자이크처리;;)

아래의아이디가 제가 사용중인 아이디입니다.

자 그럼 빠르게 저 기분나쁜 바이러스같은 도용된 아이디를 삭제하는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휴우,,,,기분 상당히 나쁘네요 ㅠㅜ


2.도용된 아이디 삭제하는 법

먼저 도용된 아이디를 삭제하기전에 해야할일이 도용된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재설정을 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아래의 과정을 거쳐서 도용된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저의 비밀번호로 설정하는법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조금 복잡하지만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이과정이 끝나고 나면 본격적인 삭제 과정이 나옵니다.조금만 인내심을 갖고...따라오세요.

최대한 쉽고 심플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ㅠㅜ


도용된 아이디를 색출해낸 화면에서 먼저 삭제할 아이디를 클릭합니다.그다음은 비밀번호 찾기클릭.

위의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누르면 아래 그림단계로 비밀번호 재설정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새 비밀번호를 쓰고..또한번 새 비밀번호확인을 해준후 

자동입력 방지문자를 입력하고 아래에 다음을 누릅니다.

여기서 새비밀번호는 저는 열받아서 욕으로 했습니다.ㅋㅋ

당연히 새비밀번호 확인도 욕이구요 ㅠㅜ하아...욕나왔습니다.ㅠㅜ

그리고 자동입력방지문자를 잘 확인하시고 잘 입력하신후에 다음이나 완료를 클릭하세요.

저는 요즘 눈이 안좋아서ㅠㅜ 저단계에서 또 화딱지가...!!!! ㅠㅜ

오늘 원래는 인생을 살다보니 인생에서 자신의 일에서 성공하는 법칙3가지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했는데...ㅠㅜ

왠 시간낭비인지...아무튼 계속 빠르게 진행하겠습니다.

자동입력방지문자까지 제대로 입력하고 난후 완료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내용은"비밀번호가 바뀌었습니다.기존 비밀번호로 로그인된 기기에서 모두 로그아웃되었습니다"!

그래 그거야!!!댓츠롸잇!!!이제 성공적으로 저 도용된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제가 가지게 된것입니다.

빠르게 다음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해오면서 오타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어서 빨리 진행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파란색 확인버튼을 누르면 다시 네이버의 메인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저는 미리 복사해놓은 아이디(복잡해서 저걸 외우고 싶진 않네요..;;;)복사해서 붙이고

욕으로 만들어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ㅎㅎㅎ

이제 로그인버튼을 누르면 아래같이 회원님의 아이디는 로그인 제한중이라는 글이 나옵니다.

비정상적인 과정 또는 보안상의 의심스러운 환경에서 가입되었다고 로그인을 제한하고 있다고 말이죠..

그걸 저는 왜 9년동안 모르고 있었을까요? ㅠㅜ

누군가가 저의 개인정보를 2011년 11월 11일에 불법 대량생성하느라 사용했던걸 9년동안 모르고 지냈다고 생각하니까

스스로 한심스러우면서 분노도 치밀어 오르더라구요 ㅠㅜ

어쨋든 위에 그림처럼 확인하시고 로그인 제한 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사진처럼 본인 확인을 필요로 하는 

과정을 요합니다.

중간에 "본인 명의 휴대전화로 인증"을 클릭해주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휴대전화로 인증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아래에 빠르게 진행하려고 빨간점 쳐놓은부분들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다시한번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받고 

휴대폰인증을 거쳐야 합니다(하아...화납니다..)

화가나지만 이제 거의 다왔습니다.조금만 참으면 저 바이러스를 삭제할수 있습니다.

인증을 끝내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아래 팝업창이 뜹니다.

드디어 "로그인 제한 해제가 완료 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뜨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여기까지가 제 도용당한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제손에 갖게 된겁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사진처럼 드디어 네이버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복사해둔 도용된 아이디를 입력하고 새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3.도용된 아이디 삭제하는 법

드디어 도용된 바이러스(아이디)를 삭제 하는법입니다.여기까지 침착하게 잘 오셨네요.!

수고하셨습니다.저도 수고의 의미로 칭찬좀 해주세요..ㅠㅜ

글 쓰느라 시간 걸려서 제한시간때문에 로그인을 몇번을 했는지...ㅠㅜ 

네이버에서 인증번호를 몇개를 받았는지 모르겠네요;;;;하아..ㅠㅜ 

아무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색출해낸 도용된 아이디의 삭제로 들어갑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처럼 정보가 나오죠?

메일이 9년동안 7개에 쪽지가 2개네요..들어가서 보니까 제가 비번설정이랑

쪽지!!에서 관건이네요.

쪽지를 지금 확인해보니...지식in에서 업체광고를 위해 사용한거 같네요.

한 학생이 저한테 무슨 상담에 대한 질문쪽지가 와있네요.

그리고 가격상담을.....;;;;;;편입을 위해 상담을 한것 같은데....와 화딱지 나네요..

제 아이디로 지식인에서 영업을 해서 대학 1학년 생의 고민상담해주는척 장사하고 있었네요;;;

아마도 여러분의 아이디도 그런식으로이용당했을듯 합니다.;;;

어쨋든 제아이디로 별다른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하네요...

아래 사진의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클릭하고 나면 내정보의 회원정보라고 하고 4-5개의 

네이버프로필,연락처등등...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리면 아래 그림처럼

"회원탈퇴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에서 탈퇴 안내가 나옵니다.

저는 화가 나서 대충읽었습니다.

혹시 모를일에 대해서 자세하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분명히 제가 만든아이디가 아니기에 내용및 데이타가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안내입니다.

저는 그냥 탈퇴및 삭제 고고 합니다

한번 자세히 읽어보시고 아래로 쭉 내리시면(복구 안되고 도용된아이디로 작성한 게시물들은 모두 삭제된다는 내용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안내 사항을 모두 확인했으며,이에 동의합니다"를 체크 해줍니다.

아래 그림 자세히 보시면 체크라고 되어있습니다...좀 작게 되어서..;;ㅎㅎ

동의에 체크하고 다음을 누르면 도용된아이디로 다시 로그인 화면이 나오고 비밀번호 재확인 창이 뜹니다.

그럼 설정해두었던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회원탈퇴 신청페이지가 나오고몇가지 정보를 확인하고 저는 탈퇴이유를

기타로 하고 도용된 아이디여서 탈퇴한다고 강력하게 !!!!느낌표를 많이 넣었습니다.

사실 여기서 화가 많이 나네요..아까 다른 방식으로 삭제가 되었는데 지금은 삭제가 아니라 탈퇴경로네요..ㅠㅜ

기분상 탈퇴와 삭제가 다른건데..삭제는 아까 흥분한 상태에서 다른 까페에  가입하는 과정에서 우연히 됐네요.ㅠㅜ

이게 참 복잡하고 어렵고 뒷통수 당한 느낌이네요..ㅠㅜ

어쩃든 이렇게 회원탈퇴로 라도 도용된 아이디를 색출해서 바이러스를 제거 했네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비밀번호를 다 새로 셋팅을 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보안에 안전을 기원합니다!!!



'일상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채널 만들기,추가하기  (0) 2019.10.14
일본태풍  (0) 2019.10.13
손목터널증후군 예방  (0) 2019.09.21
아이튠즈 버리는 애플  (0) 2019.06.01
부자들의 습관  (2) 2019.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