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및 문화 리뷰

BTS의 영국차트 침공

英 런던 웸블리 매진→오피셜 차트 1위


방탄소년단이 드디어 영국까지 점령하게 되었네요..

지난 12일 발매한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는 국내 차트는 물론이고 미국 빌보드 차트도 3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현재 각종 국내외 차트에서 상위권에 머물르고 있으며 이번엔 영국차트까지 점령할기세입니다

국내차트인 멜론에서 발매이후 지금까지 1위인상태


이미 빌보드차트에서 순위에 안착되었던건 이번앨범에서만이 아니었으므로 그리 크게 놀랄만한 소식은 아니지만 이번 영국차트까지 침투한것은 매우 대단한 일입니다.


아시다시피 빌보드 차트는 미국의 차트이지만 영국차트인(https://www.officialcharts.com/charts/) 오피셜차트진입은 시사하는바도 큽니다.


현재 오피셜싱글차트에서 13위에 타이틀곡인 "작은것들을 위한시(Boy With Luv)"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은 영국 차트까지 방탄소년단의 위엄을 알린 것. 19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MAP OF THE SOUL : PERSONA’로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 1위를 차지했다.


영국차트에서의 진입은 국내최초가 맞습니다.

국내 그어떤 대형기획사도 미국차트진입에 대한 도전은 있었으나 영국차트는 다른 시장과 비교했을 때 진입 장벽을 뚫기 더 어려운 시장으로 꼽힌다.거의 생각도 발도 들이지 못한일이므로 한국 최초 진입이며 엄청난일이죠.

이쯤에서 자랑스러운 BTS멤버들의 사진을 한번더 ^^


참고로 영국은 레드제플린 비틀즈 라디오헤드등등 국내에서 특히나 많은 사랑을 받는 아티스트들이 배출된 곳으로 반대로 국내가수가 영국차트에서 활약하고 있다는것은 어쩌면 이제는 정말 글로벌한 시대이며 그 포문을 BTS가 당차게 열었다는 점에서 엄청난 일을 해낸것이죠.


영국 공영 방송 BBC도 19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은 영국 차트 정상에 오른 최초의 한국 가수가 됐다”며 “또한 오는 6월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공연을 매진시켰다”고 보도했다. 미국 경제 잡지 포브스 역시 “방탄소년단이 가장 높은 위치에 오르면서 케이팝 가수 중 최초 1위라는 역사를 만들었다”며 조명했다.


앞으로의 더욱 멋진 활약으로 더욱 멋지고 건전한영향력을 행사하는 아티스트가 되길 크게 응원합니다!


[여러분의 공감(하트)추천은 큰힘이 됩니다.감사합니다]